학사행정 공지사항
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 안내 및 홍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-08-29 조회수 132
첨부파일 (붙임1)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관련 주요 변경사항(학생).pdf
(붙임2)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안내문.pdf

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에 따라 주요 변경사항 및 시스템 사용 

   매뉴얼을 아래와 같이 안내합니다.

 

 

  가. [학생] 주요 변경사항[세부내용은 (붙임1) 자료 확인] 

구분

기존

변경

[신입생] 

학생증 카드 

자택 수령 후 사용 

 수령 후 교내 우리은행 방문하여  업데이트 진행 후 사용

 자택 수령 즉시 사용 가능 

신분 변경 시 

e-ID 

 기변 신청 > 포탈 신분 변경 > 앙대학교 e-ID 어플 삭제 후 재설치

 중앙더하기 어플에서 대표 신분 변경 후 즉시 사용 가능 

비금융학생증

디자인 변경(후면) 

 (붙임1) 자료 확인

 (붙임1) 자료 확인

 ※ 2025. 9. 4.부터 발급 가능  

출결단말기

 노후화로 인한 오류 발생

 전면 교체

[아이폰]

전자출결/건물출입

 불가

 가능

[스마트워치]

전자출결/건물출입

 불

 가능

  

 

  나. 전자출결시스템 사용 매뉴얼 : (붙임3) 자료 확인 

  

  다. 학생증,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관련 오류 및 장애 문의

    1) 일반문의 : 알림판 > 장애문의 메뉴에서 문의  

    2) 전자출결단말기 및 비콘 장비 오류 문의 : 전자출결 > 단말기 장애 접수 

       메뉴에서 문의

 

 

붙 임 1.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 관련 주요 변경사항(학생) 자료 1부. 

      2.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 이용 안내문 자료 1부.  끝.